회원가입 약관동의
  • 약관동의

  • 정보입력

  •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인라이플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리바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광고주”란 마케팅 또는 콘텐츠 제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4. “리뷰어”란 리뷰어서비스 이용 및 리뷰 작성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5. “리뷰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광고 중개 캠페인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광고 중개 캠페인”(이하 “캠페인”라고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광고주”가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리뷰어”들이 저작물을 등록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참여 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모바일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8. “계정(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리바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라 함은 “리뷰어”가 "캠페인"의 신청, 참여, 리뷰 관리 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캠페인 참여 및 결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1. “리바광고주어드민”(이하 “광고주어드민”라고 합니다)라 함은 "광고주"가 "캠페인"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캠페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2. "캠페인 포인트"(이하 “포인트”라고 합니다)라 함은 “광고주”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광고주센터”를 통해 신용카드, 현금 등으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발생한 포인트로서, ”리뷰어“의 ”캠페인“ 참여수당은 해당 "포인트"를 통해서 지급됩니다.
  13. “캠페인 리뷰”(이하 “리뷰”이라고 합니다)라 함은, “리뷰어”가 “광고주”와의 “캠페인” 계약 이행을 위해, 제작 및 제출하는 컨텐츠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리뷰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리뷰어” 회원가입 절차와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리뷰어"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리뷰어”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리뷰어”가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리뷰어”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리뷰어”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리뷰어 가입)
  1. "리뷰어 가입은"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리뷰어" 가입 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 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 로 봅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þ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리뷰어"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리뷰어" 자격 상실 후 회사의 "리뷰어"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리뷰어" 가입 시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리뷰어"의 “활동현황”를 검토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리뷰어”는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리뷰어" 가입을 해서는 안 됩니다.
  6. ”리뷰어”는 1계정 1가입을 원칙으로 하며, 부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을 할 경우 “포인트” 지급 및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î
제 5 조 (리뷰어 회원정보의 변경)
  1. “리뷰어”는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캠페인” 참여 중에는 일부 정보에 대하여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 로 합니다.
  2. “리뷰어”는 회원정보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리뷰어의 회원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리뷰어"의 아이디와 비밀번þ에 관한 관리책임은 "리뷰어"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리뷰어”는 아이디 및 비밀번þ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 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리뷰어"의 아이디가 아래 각 þ에 해당되는 경우 "리뷰어"의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þ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þ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þ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þ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 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http://mktg.naver.com/privacy/privacy.html)

제 8 조 (리뷰어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리뷰어”가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þ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리뷰어”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리뷰어”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리뷰어”가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리뷰어”의 개인정보를 보þ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þ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리뷰어”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리뷰어”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리뷰어”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 다.
제 10 조 (리뷰어의 의무)
  1. “리뷰어”는 아래 각 þ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리뷰어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운영자, 직원, 관계자, 기타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정보를 메시지, 화상, 음성 등으로 유포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리뷰어”의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9. 리뷰어 본인이 아닌 제 3자가 대리로 체험/리뷰를 작성 하는 일련의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리뷰어”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운영 정책, 서비스와 관련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î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혹은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리뷰어”에게 이메일 또는 사이트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 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î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리뷰어”에게 등록된 이메일 혹은 사이트의 게시판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리뷰어”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리뷰어”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이메일, 유무선 매체 등의 방법으로 "리뷰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리뷰어”는 서비스 이용 또는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이외의 광고가 목적인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î
제 14 조 (서비스의 저작권)
  1. “회사”가 "리뷰어”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î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리뷰어”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리뷰어” 본인에게 있습니다.
  2. “리뷰어”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î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리뷰어”의 게시물이 아래 각 þ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혹은 “광고주”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2.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4. 영리 및 광고 목적
    5.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 및 “광고주”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î
제 17 조 (캠페인 리뷰의 저작권)
  1. "리뷰어”의 모든 “리뷰” 저작권은 "리뷰어”에게 있으며, 등록한 “리뷰”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리뷰어” 본인에게 있습니다
  2. “리뷰어”는 “리뷰”에 대하여 사용료 없는 영구적인 사용권을 “회사” 및 해당 “캠페인”의 “광고주”에 부여합니다. “회사” 및 “광고주”는 “리뷰어”가 탈퇴한 후에도 사용권을 가지며, 여기에는 리뷰의 복제, 전시, 배포, 편집, 2차적 저작물의 작성 권한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리뷰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 및 “광고주”는 “리뷰”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및 “광고주”는 “리뷰어”가 등록한 “리뷰”의 링크 또는 “리뷰”, “리뷰” 내 멀티미디어를 각각 또는 결합하여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및 “광고주”는 제공된 리뷰의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정도의 편집, 수정, 가공 등을 할 수 있으며 출처의 표기를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î
제 18 조 (캠페인 리뷰의 관리)
  1. “리뷰어”는 “리뷰”을 최소 6개월 동안 게시하여 해당 “캠페인”의 “광고주” 및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 및 “광고주”는 아래 각 þ에 해당하는 경우, "리뷰어”에게 제공한 “포인트“ 및 기타 사례에 대한 환수 조치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리뷰” 유지기간 내에 “리뷰어”가 임의로 “리뷰”을 삭제 및 숨김 등 접근 불가능하게 변경
    2. "리뷰어”의 귀책사유 또는 개인 사정 등 “캠페인” 계약 이외의 사유로 “리뷰” 삭제
  3. 회사 및 광고주 회원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리뷰어 회원에게 제공한 재화 또는 서비스 내역의 소비자가 기준 5배의 위약금 배상 조치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리뷰어가 참여한 캠페인의 리뷰 미작성(미제출) 또는 제공 캠페인(방문형) 노쇼 등의 경우
  4. “회사” 및 “광고주”는 아래 각 þ에 해당하는 경우, “리뷰”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리뷰어"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1.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2.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4. 포스트의 내용이 캠페인의 목적이나 사실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5. 기타 “광고주”가 위 항목 외 사유로 “리뷰”의 삭제 및 수정을 원할 경우, 해당 “리뷰”의 "리뷰어”과 협의 후,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î
제 19 조 (대가성 여부에 대한 게재 의무)
  1. “리뷰어”는 모든 “리뷰”에 경제적 대가성 여부에 대한 내용을 삽입하여야 합니다.
  2.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지침 에 따라 “회사” 및 “광고주”는 "리뷰어”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리뷰”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리뷰어”가 임의로 대가성 여부에 대한 내용을 수정 및 삭제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리뷰어”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사례 지급)
  1. “광고주”는 “캠페인” 참여의 대가 등으로, “서비스”를 활용해 "리뷰어”에게 “포인트” 혹은 유 무형의 사례(이하 사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사례의 종류, 제공 방법, 진행 및 지급 기간은 각 “캠페인” 마다 “회사” 혹은 “광고주”가 정하여 게시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3. "리뷰어”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례를 받을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일절 책임 지지 않습니다.
  4. "리뷰어”의 “리뷰”의 유무 혹은 “캠페인” 가이드라인 및 마감 기한 준수 여부에 따라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î
제 21 조 (포인트 환급)
  1. “리뷰어”는 “회사”가 정한 운영 정책과 절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 "리뷰어”의 “리뷰”의 유무 혹은 “캠페인” 가이드라인 및 마감 기한 준수 여부에 따라 “포인트”는 환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환급 시, 아래 각 þ의 수수료 공제 후 환급됩니다. “포인트” 환급 신청 시, “리뷰어” 본인의 주민등록상의 명의와 통장사본 예금주의 명의는 일치하여야 합니다.
    1. 원천징수 수수료 3.3%
  4. "리뷰어”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리뷰어”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리뷰어”의 환전은 1,000원 단위로 가능하며, 최소 환전 금액은 11,000원입니다. 해당 금액 미만 단위의 경우 환전이 불가합니다.
  6. "리뷰어"의 환전은 출금일 기준 3개월 이내 포스팅 '승인 건수가 1건 이상부터 출금 가능합니다î
제 22 조 (포인트 소멸)
  1. 적립된 날로부터 2년 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2. "리뷰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될 경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î
제 23 조 (리뷰어 탈퇴)
  1. "리뷰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될 경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2. “리뷰어”는 참여 중인 “캠페인”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리뷰어”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리뷰어”의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4. “리뷰어”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가 있습니다.
  5.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리뷰어”가 보유한 “포인트”를 환급 받을 권리 및 적립된 “포인트“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계약이 해지 된 이후의 ”포인트“ 지급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처리를 일절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6.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리뷰어”가 캠페인에 등록한 리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7.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리뷰어”가 공용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8. ”리뷰어”는 탈퇴 후 탈퇴일로부터 30일 동안 “서비스”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î
제 24 조 (광고주의 법적 권한)

“리뷰어”는 아래와 같은 사항에 한 해 “광고주”에게 별도 연락을 취하지 않는 경우, “광고주”의 손해배상 등의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리뷰어”가 “캠페인”의 리뷰을 무단 미제출 하거나 혹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리뷰”을 제대로 발행하지 않은 경우
  2. “리뷰어”가 “캠페인”의 진행을 위한 제품을 수령한 후, 타당한 이유 없이 제품을 반송하거나 “캠페인” 참여를 무단 취소하는 경우
  3. “리뷰어”의 개인 착오로 인해 “리뷰” 제출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 혹은 “캠페인”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제 25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리뷰어”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리뷰어”는 본 조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î
제 26 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광고주”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광고주”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광고주”가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3. “리뷰어”가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7 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리뷰어”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리뷰어”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þ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 전송, 거래 등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광고주”와의 “캠페인” 진행 중 "리뷰어”에게 발생한 불만족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캠페인” 진행 중, “광고주”의 제품 배송 미처리 및 배송 오류 등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î
제 28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에 대하여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
제 29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2. 만약 제 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î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06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2. 제 21조 6항 규정은 2024년 08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í
  3. 제 4 조 ⑥항, 제 23 조 ⑧항은 2024년 08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인라이플(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리바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정보보호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 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이용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함)를 말합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목적
회사가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회사는 각종의 콘텐츠를 유/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 해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때에도 이용자 개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좀더 유용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나. 개인정보 이용목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기타 의사소통을 위한 절차 및 이벤트, 개인맞춤서비스, 연령별 서비스, 인구통계학적 분석 등 정보의 전달을 위한 절차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기간

회사는 아래의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회원가입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이메일을 통한 가입 [필수] 이메일주소,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회원 탈퇴 즉시 또는 이용 목적 달성 즉시 파기 *부정이용기록(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의 경우 1년
나. 서비스 이용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캠페인 신청 배송정보(수령인명, 수령 주소) 캠페인 신청 후 3개월
출금 서비스 이용 입금계좌, 예금주명, 신분증사본, 통장사본, 주민등록번호(원천징수 공제용) 회원 탈퇴 즉시 또는 이용 목적 달성 즉시 파기
기타 서비스 이용 쿠키, 접속IP, 접속일시,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단말기 정보 회원 탈퇴 즉시 또는 이용 목적 달성 즉시 파기 *부정이용기록(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의 경우 1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정보를 필요 범위 내에서 아래 업체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클라이언트 캠페인 진행, 본인 인증, 물품 배송 회원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정보(수령인명, 수령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을 완료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제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일정 기간 저 장 후 파기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K * 이용자가 캠페인에 참여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탈퇴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시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동의철회는 회사 서비스의 로그인 후 회원정보 메뉴 내의 탈퇴 를 클릭한 다음 정해진 순서에 따라 동의철회를 하면 즉시 회원탈퇴가 완료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내부 방침 및 관계법령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가.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보존 근거 보존 기록 보유 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로그인 정보)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서비스 이용 관련(로그인 정보)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의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나.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항목 목적 보유 기간
아이디(이메일), 휴대폰번호, 이름 재가입 등의 방법을 이용한 부정이용 방지 탈퇴 후 30일
부정이용자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부정이용기록 부정이용 재발 방지 탈퇴 후 1년
5.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회사 서비스 로그인 후 회원정보 메뉴를 통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 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 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개인정보 보관 및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 중 개인식별용 키값과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기간 에서 고지한 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에 고지한 내용에 따라 해당 업체에서 관리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의 비밀번호는 누구 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완료한 후 로그아웃(log-out)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프로그램(웹브라우저, 앱, 관련 프로그램 등)을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본인이 사용하는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기기)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내부적인 점검을 통해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 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의 보안기능을 이용하여 일부 정보는 열람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인터넷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과 침입탐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탑재하지 않으며, 별도의 계정을 통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6.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8. 쿠키의 운영 및 수집 거부 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정보로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기기 중 쿠키 설정이 가능한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 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쿠키를 통한 맞춤화 서비스 제공
이용자들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 이용형태와 자취 등을 추적해 이용자들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2)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 사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의 설정에 따라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의 경우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에서 설정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합니다K
- Chrome의 경우 [설정] 하단 [고급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콘텐츠 설정 > [쿠키] 영역에서 원하시는 정책을 선택합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법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웹사이트에서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 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 름 : 박원성
직 급 : 차장
이메일 : wspark@enliple.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11. 부칙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10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4년 08월 30
  •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 : 2024년 08월 09일

* 정보성메일, SMS는 수신동의와 상관없이 필수 전송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주)인라이플 | 사업자번호:113-86-60934 | 사업자: 한경훈, 이근옥 |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디지털로 272 한신아이티타워 501호~504호

TEL .070-4672-2367 | FAX .02-865-6845 | E-mail : reba_help@enliple.com

Copyright(c) reb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