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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 함)은 주식회사 인라이플(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리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광고주 라 함은 개인 또는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의 광고나 홍보, 마케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② "광고매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하는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매체입니다.
③ "광고매체 이용자 라 함은 "광고매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하며, "광고매체"의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를 지칭합니다.
④ "광고수익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의뢰한 광고주로부터 지급받은 대가를 의미합니다.
⑤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 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 가 해당 광고(또는 링크)를 클릭, 조회,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에 대해 "회사"로부터 일정한 비율로 수익 배분을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서비스 라 함은 "광고주 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회원"이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 가 해당 광고 클릭, 조회,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 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광고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 라 함은 리바가 제공하는 캠페인의 성과나 이벤트 참여 보상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에게 지급하는 보상을 의미합니다. 포인트는 현금과 1:1 로 등가한 가치를 지닙니다.
⑧ "리바 사이트 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⑨ "이용료 라 함은 "광고주 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에게 지급하는 요금을 의미합니다.
⑩ "제휴사"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회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거나 제휴 협약을 맺은 외부 업체를 의미합니다.
⑪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리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 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 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에서 적용일자 7 일전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 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15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 16 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 또는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 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 을 개정할 경우, "서비스" 적용 일자를 기준으로 1주일 이내에 공지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가.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나. "회원"의 권리나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다.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 을 개정하는 경우'
라. "회사"가 충분한 기간을 두고 공지할 수 없는 특별한 사유로 인해 "운영정책 을 변경하는 경우
④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광고주 및 리바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과 "회사" 사이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리바 사이트" 내 계정 등록을 신청한 후,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신청을 한 "회원"이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광고주" 또는 "리바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예) 주민등록번호, 계정 ID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③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회원 계정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가 도용되거나 제 3 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수정"에서 변경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 2 항 및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가입 후 5 년 이상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와 내용은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따릅니다.
제 8조 회원의 포인트 사용 및 유효기간
① "포인트"의 사용 및 출금에 관련한 모든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 을 따릅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캠페인 승인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1 년간, 이벤트 로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유효하며 그 이후 소멸됩니다. "회원"의 서비스 탈퇴 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의 사용과 출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각종 세금 등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④ "포인트 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한 환급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이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종료할 시에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여 "회원"이 "포인트"의 사용이나 출금의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합니다. 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의 기간 내에 조치를 취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포인트"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포인트" 출금 신청은 최소 1만 포인트 이상부터 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합니다.
⑧ 출금 신청이 승인된 경우, 신청일의 차주 금요일에 인증된 본인의 계좌로 "포인트 가 현금 지급됩니다.
⑨ 국내 비거주자 외국인에 대한 출금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외화로 지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수수료 및 세금 등 제반비용은 모두 수령자가 부담한다.
(3) 국내 비거주자 외국인이 국내 계좌 생성 시 출금 신청한 원화 금액으로 지급한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약관 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광고주" 및 "회원" 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제 16 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을 신청할 때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나.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 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마.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바.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 홍보하여 "광고주"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사. 수입을 일으키려는 목적으로 부정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 홍보하는 일체의 행위'
아.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자.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판매하는 행위'
차.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광고주"와 "회사"에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히는 행위'
카.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③ "회사"는 아래에 상황이 발생하면 "회원"의 개인정보 중 휴대폰 번호를 활용하여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가. ②항에 해당하는 행위가 적발되었을 경우 나. "광고주"의 요청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빠르게 수정/삭제해야 하는 경우
제 11조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계약의 직권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명시된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은 통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소명의 기회를 부여받습니다. 이 기한 내에 소명을 하지 않을 경우, 이용 제한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유선 연락, 이메일 등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신청 시 미정산 "포인트 가 있는 경우, "회원"은 "사이트" 내 "포인트 지급 정 책"에 따라, "광고주 는 "광고 운영 정책"에 따라 정산 절차 완료 후 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약관"에 따라 계약이 직권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 제한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 3 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레벨이나 "포인트"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 중 또는 "서비스"의 일부 중단으로 인해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의 기능이나 콘텐츠 이용, "서비스" 내 재화와 관련하여 "회원 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가. 기간통신사업자, 본 "서비스"와 연관된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나. 설비의 보수 등 본 "서비스"와 관련한 유지 보수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B 마.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② "회사"는 "광고주"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 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신청 자료 및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 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서비스 규제,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15 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 단 사유 등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제 2 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 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에 대해 제 8 조 7 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7 일 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 1 항의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하거나, 제 2 항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와 광고, "회사"가 주최하는 마케팅 이벤트나 영리 목적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우편과 유무선 매체,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SMS, LMS, MMS), 애플리케이션 푸시, 카카오톡 등을 포함한 다 양한 전자 통신 수단을 활용해 "회원" 또는 "광고주"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 1 항의 정보나 광고 등을 전자우편, 애플리케이션 푸시, 문자 메시지 등의 전자 통신 수단을 통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며, 수신 동의한 "회원" 또는 "광고주"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③ "회원"이나 "광고주 는 언제든지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를 위한 방법 또는 기능을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공합니다.
제 17조 권리의 귀속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콘텐츠 등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9조 양도 및 권한 위임 금지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 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개정 약관은 2025년 1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인라이플(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리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광고주"라 함은 개인 또는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의 광고나 홍보, 마케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② "광고매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하는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매체입니다.
③ "광고매체 이용자"라 함은 "광고매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하며, "광고매체"의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를 지칭합니다.
④ "광고수익"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의뢰한 광고주로부터 지급받은 대가를 의미합니다.
⑤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가 해당 광고(또는 링크)를 클릭, 조회,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에 대해 "회사"로부터 일정한 비율로 수익 배분을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회원"이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가 해당 광고 클릭, 조회,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광고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리바가 제공하는 캠페인의 성과나 이벤트 참여 보상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에게 지급하는 보상을 의미합니다. 포인트는 현금과 1:1 로 등가한 가치를 지닙니다.
⑧ "리바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⑨ "이용료"라 함은 "광고주"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에게 지급하는 요금을 의미합니다.
⑩ "제휴사"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회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거나 제휴 협약을 맺은 외부 업체를 의미합니다.
⑪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리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 일전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 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15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 16 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 또는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 "서비스" 적용 일자를 기준으로 1주일 이내에 공지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나. "회원"의 권리나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다.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라. "회사"가 충분한 기간을 두고 공지할 수 없는 특별한 사유로 인해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제 5조 광고주 및 리바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과 "회사" 사이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리바 사이트" 내 계정 등록을 신청한 후,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신청을 한 "회원"이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예) 주민등록번호, 계정 ID 등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 6조 회원 계정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수정"에서 변경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 2 항 및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가입 후 5 년 이상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와 내용은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따릅니다.
제 8조 회원의 포인트 사용 및 유효기간
① "포인트"의 사용 및 출금에 관련한 모든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캠페인” 승인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1 년간, “이벤트”로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유효하며 그 이후 소멸됩니다. "회원"의 서비스 탈퇴 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의 사용과 출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각종 세금 등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④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한 환급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이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종료할 시에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여 "회원"이 "포인트"의 사용이나 출금의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합니다. 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의 기간 내에 조치를 취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포인트"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포인트" 출금 신청은 최소 1만 포인트 이상부터 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합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광고주" 및 "회원" 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본 항에 따른 "서비스"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제 16 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나.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 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마.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바.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 홍보하여 "광고주"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사. 수입을 일으키려는 목적으로 부정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 홍보하는 일체의 행위
아.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자. "서비스"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판매하는 행위
차.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광고주"와 "회사"에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히는 행위
카.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나. "광고주"의 요청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빠르게 수정/삭제해야 하는 경우
제 11조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계약의 직권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명시된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은 통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소명의 기회를 부여받습니다. 이 기한 내에 소명을 하지 않을 경우, 이용 제한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유선 연락, 이메일 등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신청 시 미정산 "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은 "사이트" 내 "포인트 지급 정책"에 따라, "광고주"는 "광고 운영 정책"에 따라 정산 절차 완료 후 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약관"에 따라 계약이 직권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 제한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 3 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레벨이나 "포인트"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 중 또는 "서비스"의 일부 중단으로 인해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의 기능이나 콘텐츠 이용, "서비스" 내 재화와 관련하여 "회원 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설비의 보수 등 본 "서비스"와 관련한 유지 보수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마.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③ "회사"는 "광고주"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신청 자료 및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서비스 규제,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15 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 사유 등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제 2 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 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에 대해 제 8 조 7 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7 일 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 1 항의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하거나, 제 2 항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와 광고, "회사"가 주최하는 마케팅 이벤트나 영리 목적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우편과 유무선 매체,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SMS, LMS, MMS), 애플리케이션 푸시, 카카오톡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 통신 수단을 활용해 "회원" 또는 "광고주"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 1 항의 정보나 광고 등을 전자우편, 애플리케이션 푸시, 문자 메시지 등의 전자 통신 수단을 통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며, 수신 동의한 "회원" 또는 "광고주"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③ "회원"이나 "광고주"는 언제든지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를 위한 방법 또는 기능을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공합니다.
제 18조 권리의 귀속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콘텐츠 등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9조 양도 및 권한 위임 금지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 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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